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4월 서리풀터널 직접 수혜지로 주목 이수역 ‘사당 엘크루’..
오피니언

4월 서리풀터널 직접 수혜지로 주목 이수역 ‘사당 엘크루’ 아파트 문의 증가

김영수 기자 입력 2019/04/01 18:34 수정 2019.04.01 18:38

강남을 동서로 연결하는 서리풀터널이 4월 개통을 앞두고 있어 개통 효과를 직접 보는 사당, 방배동 부동산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다. 서리풀터널이 개통되면 그동안 서리풀 공원이 중앙에 자리잡고 있어 불편했던 강남까지의 교통이 수월해진다. 서리풀 터널이 서초역과 내방역 사이 단절된 서초대로를 이어줘, 사당-강남 테헤란로를 바로 연결시키기 때문이다. 

내방역에서 서초역 구간 이동 시간이 현재 20분에서 터널이 개통되면 5분으로 단축된다. 그동안 이 지역은 강남 접근성이 애매해 강남이면서도 소외 지역으로 머물러왔다. 하지만 서리풀터널이 개통하게 되면 진정한 강남생활권에 속하게 된다. 그로 인해 강남학군 및 강남의 발전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게 되어 시세차익을 노리는 투자자들도 관심깊게 보고 있는 실정이다.

서리풀터널 개통에 대한 기대감은 사당동, 방배동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사당동에 위치한 삼성물산 ‘래미안 이수역 로이파크’ 전용 84㎡의 경우 지난 2015년 분양가 약 7억원에서 지난해 13억원으로 뛰었고, 서리풀터널 개통이 임박한 최근 매물 가격이 14억원대를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호재를 안고 최근 분양을 시작한 ‘사당 엘크루’ 아파트가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분양 열기가 뜨겁다. 

‘사당 엘크루’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아파트로, 3.3㎡당 2000만원대의 경쟁력 있는 분양가로 인근 서초구 전세가격으로 내집마련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계약문의를 원하는 사람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현장이다. 3~3.5bay 및 마당이 있는 테라스하우스 등 가족구성원에 따라 타입선택이 가능하다. 

‘사당 엘크루’는 서초생활권이라는 프리미엄과 강남-강서의 중심축, 과천~안양~수원을 잇는 교통의 중심지에 위치해 있다. 또한 7호선 남성역과 4호선 이수역의 더블역세권 혜택도 직접 누릴 수 있어 자가용과 대중교통을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남사초, 남성초, 삼일초, 신남성초, 사당중, 남성중, 동작고, 경문고, 서문여고 등 우수한 학군이 아파트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홈플러스, 이마트, 남성시장, 메가박스, 사당종합체육관 등 생활편의시설도 쉽게 이용가능하다. 이번에 서리풀 터널이 개통되면 서초-강남역의 편의시설 또한 생활반경 안에 들어오게 된다. ‘사당 엘크루’가 들어서는 지역은 향후 사당광역복합환승센터와 사당이수지구단위 재정비사업을 통해 강남 신흥주거단지개발사업의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어 미래가치 또한 뛰어나다는 평이다.

‘사당 엘크루’는 쿡탑, 전기오븐, 지능형 IOT시스템, 층간 소음저감재 시공 등 다양한 옵션들이 제공되며, 입주민을 위한 맘스카페, 경로당, 어린이집, 단지내 도서관, 휘트니스센터 등 문화, 건강, 복지, 여가 등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제공된다. 이수역 사당 엘크루 주택홍보관은 서초동 1499-5번지에 있으며, 계약문의가 많아 대기 없이 안내 받으려면 반드시 대표번호로 예약 후 방문해야 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