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아이템을 잘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프랜차이즈 예비 가맹점주들도 열정과 적극성을 가져야 성공가능성이 더욱 높아질 수 있다. 한 창업 전문 언론사가 76개 프랜차이즈 본부 대표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절반이 넘는 56.6%가 예비 가맹점주들과의 상담 시 ‘열정’과 ‘적극성’을 가장 눈 여겨 본다고 답했다.
이어 26.3%는 예비가맹점주의 인성과 인력, 6.6%는 예비가맹점주의 직접 운영 여부와 자사 브랜드에 대한 인식 정도를 중요하게 본다고 각각 답했다. 3.9%의 대표는 예비가맹점주의 자본력이 중요하다고 답했다. 이를 통해 프랜차이즈 본사 대표들은 성공을 위한 가맹점주의 자질 중 ‘열정’과 ‘적극성’을 가장 중시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가맹점주의 열정과 의욕을 불타오르게 할 만한 동기 부여 효과를 적극 노리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도 늘고 있다. 그 중,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가맹점의 성공을 위해 가맹점주의 열정을 타오르게 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다양한 본사 지원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돼지김치구이 원조집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돼지김치구이 단일 품목으로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본사 직영점의 다양한 장사 노하우를 반영해 가맹점주들이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 전 메뉴에 걸쳐 쉬운 조리 시스템 설계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돼지김치구이의 깊은 맛을 살릴 수 있다. 그리고 단일 품목이기 때문에 조리 및 운영이 간편하다. 따라서 경력이 많고 인건비가 비싼 전문 주방장이 필요하지 않으며, 홀 및 주방 인건비 부담이 적어 고정적인 운영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에서 사용하는 식재료는 HACCP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제공받아 고객들에게 신뢰도가 높다. 아울러 국내 양돈농가와의 직계약을 통해 유통마진을 최소화 함은 물론, 양질의 국내산 냉장 돈육을 효율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어 가맹점주의 마진율 또한 높아지게 된다.
뿐만 아니라 늦은 오후(5시) 식사 고객을 시작으로 1~2차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운영 시스템 또한 ‘정통집’의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다. 오후5시부터 밤12시까지 7시간 동안 집중 영업을 통해 매출과 마진을 동시에 극대화할 수 있어 가맹점주의 열정과 의욕을 집중적으로 발휘하기에 가장 좋은 브랜드이다.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 관계자는 “고깃집 창업을 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라면 의욕과 열정이 누구보다도 중요하다”면서, “돼지김치구이의 원조인 ‘정통집’은 가맹점주가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에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를 바탕으로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만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 가맹점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또한 성공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의 많은 관심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문의는 ‘정통집’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