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마곡지구나 미사하남지구 일반아파트 매매가격이 3,3㎡당 2,800만원~4,000만원이 넘어서면서 중, 서민층의 내 집 마련은 거품이 없는 해당 지역의 지역주택조합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최근 지역주택조합은 이전과 달리 정부의 관리감독이 강화되어 조합설립과정에서부터 까다로운 절차를 걸쳐 조합원을 모집하도록 하였다.
최근 천왕역 보배라 그린포레는 7호선 천왕역과 인접한 아파트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눈길을 끌고 있다.
구로구 천왕역 보배라 그린포레 조합원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서울, 인천, 경기도에 1년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 또는 소형주택소유자여야 하며, 소형주택의 경우 전용면적 85㎡이하 1채까지만 가능하다. 해당 조건은 지역주택조합이 무주택자와 소형주택 소유자를 위해 만들어진 조건이며, 모든 조건에 합당한 이들은 누구나 자유롭게 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보배라 그린포레 아파트는 향후 온수산업단지 활성화로 인해 주택 및 상권의 활발한 발달이 예상되어 시세 차익의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또한, 7호선 천왕역 역세권과 동시에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와 46번 국도와 인접하여 생활을 편리함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인근에 공원과 산이 위치한 ‘숲세권’이므로 힐링 라이프를 꿈꾸는 이들도 삶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 오류IC를 이용하면 경인로 진입이 용이하며 남부순환로, 서부간선도로 등 광역 도로망이 가깝게 위치해 있어 도로교통도 우수하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주민센터 등 관공서가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위치하며 사업지에서 도보로 오류시장를 이용할 수 있다.
고척스카이돔, 디큐브시티, 구로아트밸리예술극장 등 문화시설도 가까우며 매봉산, 개웅산, 천왕산, 궁동 생태공원, 푸른수목원 등 녹지공간 또한 풍부하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 롯데마트 구로점 등 대형 쇼핑공간과 구로 성심병원 등 대형병원 이용도 편리하다.
인근 서울한영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유한대학교, 성공회대학교 등 여러 대학이 인접하고 산업단지에 종사하는 16만 여 종사자로 인해 임대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오는 2020년까지 최첨단 ICT산업단지로 변모할 온수산업단지의 개발과 고척동에 조성되는 2214여 가구의 고척뉴스테이, 개봉동 일대 1089여 가구 규모의 개봉뉴스테이도 진행 중이다.
구로구 천왕역 아파트 보배라 그린포레는 A, B, C 3개의 동 중소형단지로 이루어져있다. 천왕역 아파트 보배라 그린포레 지역주택조합 관계자는 “최근 청약경쟁이 과열되면서 불법적으로 주거 이전을 하는 사례가 등장하는 등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청약 없이도 알뜰하게 내 집을 구할 수 있는 기회인만큼 이번 조합원 모집에 더욱 큰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현재 견본주택 관람 및 방문예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