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금오산 '봄을 맞이하는 벚꽃의 향연' 펼쳐..
지역

금오산 '봄을 맞이하는 벚꽃의 향연' 펼쳐

고경하 기자 입력 2019/04/03 15:56 수정 2019.04.03 16:15
금오산 벚꽃길 2.6km, 금오천 바람개비 1,000개 설치, 벚꽃과 어울러져 색다른 장관 연출

[뉴스프리존,구미=고경하 기자] '제28회 선주원남 금오산 벚꽃축제'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금오산 일원에서 개최했다.

제28회 선주원남 금오산 벚꽃축제 화려하게 시작 / 구미시 제공

28회째 이어 온 금오산 벚꽃축제는 선주원남동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우광환, 박나현) 주관으로 각산네거리부터 금오산까지 이어지는 벚꽃길 2.6km 구간에서 개최되었다.

지난 2일 의식행사와 인기가수(박주희)축하공연을 시작으로 3일은 새마을 바자회, 체험부스, 각종 공연 등 다양한 전시·체험·공연 프로그램으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벚꽃과 어우러진 금오천에서는 바람개비 조형물과 포토존, 벚꽃 버스킹 공연 등 봄의 낭만을 찾아 모여든 많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올해로 28회를 맞이한 벚꽃축제가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준 선주원남동 새마을지도자 남녀협의회와 주민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모든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발전시키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금오천과 연계되어 걷기 좋고 개성 넘치는 ‘금리단길’ 등 지역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금오산을 찾는 내방객에게 더욱 풍성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