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볼보건설기계코리아
[뉴스프리존=김성일 기자]세계적인 굴삭기 전문 생산업체 볼보건설기계코리아 (대표: 석위수) 가 18일 경남 창원시 리베라 컨벤션에서 국내외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2016 볼보 협력사의 날’을 개최했다.
올해 행사는 ‘High Performance for 2016’ 이라는 주제로 건설기계부문의 중장기 전략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상생 협력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것을 결의했다.
이날 행사에는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석위수 사장과 아시아 구매 담당 정대승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외 협력업체 102개사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볼보는 참가한 업체 중, 품질(Quality), 납기(Delivery), 원가(Cost), 프로젝트(Project) 관리 등 4개 부문에서 우수한 업체를 시상하고 볼보의 효율적 생산방식인 VPS (볼보생산시스템)를 협력사에 전파해 이를 훌륭히 접목시킨 우수업체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또한, 불확실한 경제, 경영 환경 속에서 볼보건설기계의 중장기 비전 및 구매 전략을 협력사들과 공유했다. 또한 볼보그룹 재무 실적과 에너지 절감활동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대중소기업재단의 이정화 경영협력본부장이 참석해 성과공유제와 동반성장 전략을 통한 양극화 해법을 제시했다.
한편, 볼보그룹코리아의 ‘협력사의 날’ 행사는 상생협력, 동반성장을 도모하고자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볼보와 협력사 간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고 굳건한 협력관계를 다짐으로써 미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