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 용인 미분양아파트, 잔여세대 선착순..
오피니언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 용인 미분양아파트,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

김영수 기자 입력 2019/04/30 18:57 수정 2019.04.30 18:59

국토교통부에서 지난해 경기도 수원 팔달구, 용인 기흥·수지구 등 수도권 3곳을 조정대상지역 추가 지정했음에도 불구하고 경기 용인시 수지구의 아파트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최근 용인시 수지구 일대 분양권은 최대 1억원 가량의 프리미엄이 붙었고, 아파트 공시가격 역시 최대 40%까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용인의 강남으로 불리는 수지구는 지난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등 교통호재로 지난해 높은 집값 상승률을 기록해 조정대상지역으로 선정되었고 관계자는 “강남접근성과 우수한 교육환경, 택지개발로 인한 인구 유입으로 아파트 가격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용인 수지구에서 분양권 전매제한 6개월을 적용받는 마지막 단지가 분양 중에 있다. 그 주인공은 올해 초 7.99대 1의 청약경쟁률로 1순위에 마감됐던 대우건설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로 현재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중이다.

용인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973-1번지 일원 신봉1지구에 들어서는 랜드마크 주상복합 아파트로 지하 5층, 지상 최고 49층, 4개 동, 총 447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아파트 363세대, 오피스텔 84실로 구성되어 있다. 전세대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84㎡ 중소형 타입으로 공급된다.

용인 수지 푸르지오는 남향위주로 배치되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내부는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베이와 수납공간 특화 3베이가 적용되며, 외관은 세련된 타워형구조로 발코니 서비스면적이 최대 39㎡까지 제공된다.

단지내에는 어린이집과 시니어클럽,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스크린골프 등의 커뮤니티시설 Uz센터 들어설 예정이며 광교산 자락에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단지 앞 정평천 수변 산책로와 광교산 등산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용인시국민체육센터와 성지바위산, 광교산, 백운산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녹지환경을 누릴 수 있다.

수지스카이뷰푸르지오는 서울이나 수도권 일대로 이동이 매우 편리한 교통망을 끼고 있다. 신분당선 성복역과 수지구청역이 가까워 신분당선 이용시 판교역까지 15분대, 강남역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고, 용인~서울고속도로가 인접해 서울 강남권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지난해 5월 착공하여, 2025년 개통 예정인 신분당선 용산 연장선 개통시 서울 강북권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는데 이마트 수지점과 죽전점,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대형 쇼핑몰로 건립되는 롯데복합몰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판교, 광교신도시와도 가까워 신도시의 우수한 기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신봉초, 신봉중, 신봉고가 위치하고, 서울대 진학률이 높은 수지고, 신일초, 홍천초, 홍천중, 홍천고, 성복중, 성복고 등도 가까워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올해 경기 용인시 수지구에서 공급되는 단지들은 용인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를 제외하고는 소유권 이전 시까지로 강화된 전매제한을 적용받게 된다. 1순위 자격요건도 세대원에서 세대주로 변경되며, 중도금 대출 조건 및 양도세도 강화된다.

이렇게 “강화된 부동산정책과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가,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함으로 인해 용인 미분양 아파트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는 조기에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양관계자는 전했다.

용인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 모델하우스는 마련되어 있으며 자세한 상담을 위해 방문예약을 권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