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검단신도시 미분양 아파트 ‘검단 대광로제비앙’ 모델하우스 ..
오피니언

검단신도시 미분양 아파트 ‘검단 대광로제비앙’ 모델하우스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

김영수 기자 입력 2019/04/30 19:00 수정 2019.04.30 19:05

지하철역과 가까운 역세권 아파트는 부동산 시장에서 가치를 판가름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걸어서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 환경은 수요자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사항이다.

수도권 역세권에 자리한 주거공간은 상대적으로 집값이 저렴하면서도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직주근접 가치가 높고 집값 하락 우려가 적으면서도 역 주변으로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돼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 맞벌이 부부, 신혼부부 등을 중심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런 역세권 입지에 조성되는 인천 아파트 분양 ‘검단 대광로제비앙’은 인천 서구 불로동에 위치하며 지하 2층, 지상 17~27층 6개 동 규모, 전용면적 61㎡, 74㎡, 84㎡ 선호도 높은 중소형 총 556세대로 구성된다. 특히 전용면적 61㎡은 검단신도시에서도 보기 드문 희소 평형에 속한다.

검단 미분양아파트 인천검단로제비앙은 전세대 남향위주로 설계되었고 황화산에 둘러싸여 있는 단지이기 때문에 친환경적인 삶을 꾸릴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쾌적한 황화산 조망과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건강하게 누릴 수 있는 산책로, 등산로 등도 바로 옆에 있어 숲세권에 속한다.

교통여건을 살펴보면 검단 대광로제비앙과 접하고 있는 검단신도시에 인천 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 사업이 올 하반기 착공돼 2024년 완공이 예정돼 있으며, 단지와 가까운 위치에 인천 지하철 2호선도 연장 계획을 수립하고 예비타당성을 통과해 김포, 일산까지 뻗어 나갈 것으로 추진되고 있어 교통 환경도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지난 4월 대곡동-불로지구 간 도로가 신설될 예정으로 인천시계-대곡동 간 도로(예정)가 개통되면 광역 교통망이 한층 강화돼 시내외로의 이동이 더욱 쾌속해지면서 서울과의 접근성도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검단신도시 미분양 검단로제비앙에서 도보거리에 불로초등학교가 있으며, 불로중학교, 원당중학교, 검단고등학교, 마전고등학교, 신현고등학교, 청라고등학교 등이 위치해 교육 환경이 우수하며 초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 적합하다.

주변 여건은 검단 노른자위로 평가받는 검단신도시 2단계 중심상업시설(예정)과 약 17만8000㎡ 부지에 도심형 수변 특화단지를 조성하는 커낼콤플렉스(예정), 홈플러스 김포점, 일반상업지역, 불로복합체육관(예정) 등이 위치해 다양하고 풍부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인천 검단불로 대광로제비앙 관계자는 "913 부동산정책으로 인해 분양권이 주택수에 포함되지만 26년 건설 역사를 써내려온 브랜드 아파트 검단 대광로제비앙은 미분양권으로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고 비규제지역에 속해 중도금대출도 용이하다“고 전했다.

검단대광로제비앙은 현재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주어져 계약금 1500만원만 납부하면 입주때까지 들어가는 비용이 전혀 없어 입주자들의 초기 금융 부담을 낮추었고 전매 제한 6개월 적용 단지로 인천 검단신도시 분양아파트에 비해 매우 짧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검단 대광로제비앙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에 마련되어 있으며 자세한 상담을 위해 대표번호로 방문예약을 권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