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변산반도 부안 원숭이학교, 어버이날선물 국내여행으로 주목..
오피니언

변산반도 부안 원숭이학교, 어버이날선물 국내여행으로 주목

김영수 기자 입력 2019/05/08 09:33 수정 2019.05.08 09:36

가정의 달 가장 신경을 쓰게 되는 어버이날을 맞으며 다양한 어버이날선물을 구매하곤 한다. 하지만 자녀와 함께 하는 여행이 부모들이 선호하는 어버이날선물로 여겨지고 있고 그에 따라 부모와 함께 하는 여행으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늘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볼거리와 놀거리를 가득 담은 관광 명소들이 무수히 많아 화창한 날씨까지 더해지는 어버이날이 되면 여행객들이 크게 늘어나는데 여러 관광지 중에서도 전북 부안군의 변산반도는 자연이 주는 광경과 전라도 특유의 맛집이 어우러지며 어버이날 가족여행 단위로 적절하다.

부안 원숭이학교 자연사박물관(이하 공원명 ‘원숭이학교’) 역시 이런 곳 중 하나로, 이 곳은 전주한옥마을, 군산선유도, 변산대명리조트 등 전북지역 대부분의 관광지에서 가까운 거리이기도 하거니와 서울에서도 승용차로 약 3시간 정도면 방문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김제역 또는 정읍역에서 약 20분, 격포에서 약 25분, 내소사에서 약 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이 곳은 문화관광부 지정 전라북도 제4호 전문박물관으로 등록된 곳으로, 다양한 원숭이가 선보이는 좌충우돌 원숭이 친구들의 학교생활을 연출한 원숭이공연, 대형 악어가 서식하는 악어동물원, 문화 예술적으로 보전 가치가 있는 총 200여 점의 동양 최대 규모의 화석, 원석 보석 박물관, 봄의 요정이 부르는 로즈마리 터널, 라벤다 동산, 스피아민트 광장 등 향긋한 허브향이 함께하는 허브식물원, 다람쥐 동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되고 있다.

또한 잠시라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아슬아슬하고 웃음과 감동이 교차하는 월드드림서커스 공연도 함께 관람할 수 있으며, 보석원석관의 경우 보석 원석 총 400여 점이 전시되어 있는데 미안마 천연 9kg 루비원석, 인도 천연 3kg 사파이어 원석, 브라질 1kg 천연에메랄드 천연원석, 세계 유일한 아프리카 잠비아 천연88kg 바위 락 자수정 등 희귀 전시물들을 볼 수 있다. 허브가든에서는 허브축제를 통해 레몬밤, 로즈마리, 라벤더, 제라늄, 세이지, 유칼립투스 등 기존 단골허브들이 전시되고 있다.

공원 입장료는 12가지 종목으로 관람 및 체험을 이용할 수 있는데 아프리카문화관, 동물관, 샌드아트관, 물고기잡기관, 토끼와 염소 먹이를 줄 수 있는 키즈애니팜 등으로 나뉘어 있다. 키즈카페에서는 가족들을 위한 정글짐, 스크린모션플레이 등이 포함되어 있어 더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월드드림서커스의 경우 중국 전통 서커스 수준의 저글링, 집단체조 카이무시 및 따우스, 롤러스케이트유빙, 공중곡예황초, 쥬인디어, 삐에로가면극 등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