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3일 2019년 경찰공무원(순경) 채용 필기합격자가 발표됐다. 이로써 수험생들은 이후 진행되는 신체·체력·적성검사와 면접시험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신체·체력·적성검사는 각 지방청별로 5월 7일~24일 실시되며,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응시자격 심사를 거쳐 마지막 관문인 면접을 7월 1일~16일에 진행한다. 체력과 면접은 각각 25%, 25%를 차지하는 만큼 어느 하나 소홀해서는 안된다. 특히 필기 고득점자도 체력과 면접에서 충분히 뒤집기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8년간 경찰면접 교육을 진행해온 이루다스피치는 체력시험이 끝나자 마자 경찰면접 무료특강을 실시한다. 5월 26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배윤희 원장의 직강으로 실시되며, 각 지방청의 면접 특징부터 집단 및 개별면접 질문 유형 및 답변 요령, 시선처리, 목소리 등 면접스피치 훈련법 등을 밀착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참가자 전원에게는 면접기출모음집을 제공하며, 추후 이루다스피치에서 진행되는 경찰면접대비반을 수강할 경우 5만원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반 구성 우선권과 스터디구성 혜택을 제공한다.
매년 경찰 합격자를 배출한 이루다스피치 배윤희 원장은 “오랜 수험기간으로 말주변이 부족한 경찰준비생에게는 면접은 매우 긴장되고 부담이 클 수 있다. 실제로 면접답변을 구성하고, 목소리를 내어 실제로 말을 하는 훈련을 해야 면접장에서도 자신감 있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집단면접의 경우 지난 2018년 3차에서는 버닝썬이 주제로 나왔고, 2018년 2차 때는 소득주도 성장을 물을 만큼 최근 경찰이슈나 시사이슈에 대해 꼼꼼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루다스피치 경찰면접대비반은 총 8회 커리큘럼으로 4명 소수정예로 진행되며, 한 명의 강사 책임 담임제로 답변 구성부터 말하기까지 모든 것을 세세하게 코칭하는 시스템이다.
이루다스피치 전임강사 A씨는 “책임있는 교육을 위하여 4명 소수정예로 진행하고 있다. 수업 이외에도 이메일로 답변 첨삭을 수시로 진행하고, 완성이 덜 된 수강생에게는 무료로 추가수업도 진행하는 등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루다스피치에서 진행하는 경찰면접 무료특강은 선착순 15명 모집하며 지금부터 이루다스피치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