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 매장 차별화 전략으로 예비창업..
오피니언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 매장 차별화 전략으로 예비창업자에게 각광

김영수 기자 입력 2019/05/10 20:36 수정 2019.05.10 20:38

셀프빨래방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빨래방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도 늘어나고 있다.

빨래방 시장의 성장성은 높게 평가 받고 있지만 매장 숫자가 늘어나는 만큼 창업자들은 매장 경쟁력과 차별화에 대한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다양한 빨래방 브랜드 중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은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샵인샵, 샵앤샵 등 독특한 매장 컨셉과 차별화된 장비 구성으로 빨래방 예비창업자들에게 주목을 끌고 있다.

일반 빨래방과 달리 카페, 편의점과 같은 다른 업종과 결합시킨 이런 복합매장은 고객에게는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점주에게는 추가적인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어 양측 모두 만족도가 높은 매장 전략이다.

AMPM워시큐 이대점은 젊은 고객층의 수요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상권 특성에 맞춰 편의점과 빨래방이 결합된 복합매장이다. 편의점 이용 고객에게는 자연스럽게 빨래방이 노출되고, 빨래방 이용 고객은 대기 시간 동안 편의점을 이용할 수 있어 홍보와 매출 증대 효과도 높다. 

AMPM워시큐 노량진점은 스터디카페와 빨래방이 한 공간에 있는 샵인샵 매장이다. 빨래방을 이용하면서 남는 시간에 커피와 함께 공부를 할 수 있도록 공간을 배치해 학생들에게 관심이 높다.

AMPM워시큐 관계자는 “향후 다양한 빨래방들의 경쟁 상황 속에서 AMPM워시큐만의 차별화를 위해 더욱 다양한 복합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복합매장을 포함한 빨래방 창업에 대한 정보는 AMPM워시큐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