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현대산업개발, 기부한 미술관에서 협력회사들과 상생 간담회 ..
경제

현대산업개발, 기부한 미술관에서 협력회사들과 상생 간담회 개최

노승현 기자 입력 2016/06/13 21:09


사진제공/현대산업개발

[뉴스프리존=노승현 기자]현대산업개발(대표이사 김재식)은 지난 10일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20개 우수협력회사 대표이사를 초청해 상생협의체 <HDC 파트너스 클럽>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우수협력회사 대표이사 20명과 현대산업개발 경영기획본부장 및 임직원 등 총 30여 명이 참석했다. 미술관 큐레이터의 해설과 함께한 미술 전시관람 및 건축물 투어 후 간담회를 갖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상생협의체 간담회는 협력회사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양측의 동반성장 의지를 다지는 자리로서, 특히 이번 간담회는 현대산업개발이 공사비 전액을 부담해 건축기획부터 시공까지 담당하고 지난 해 6월 준공 후 수원시에 기증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개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의식을 나누는 자리로서 그 의미를 더했다.

행사를 주관한 현대산업개발의 조기훈 차장은 “우리사회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때에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의 정신은 모두의 염원이자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할 지향점”이라면서, “더 많은 기업들이 상생(相生)의 가치를 소중히 여겼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산업개발은 지난 3월 우수협력회사와 공정거래협약을 체결하고 상생협의체 <HDC 파트너스 클럽>을 발족했다. 공정거래협약은 △공정한 계약체결 및 이행 △하도급 법위반 예방 △금융지원, 기술개발지원, 기술인력지원 등의 상생협력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앞으로 상생협의체는 정기총회, 분과위원회, 기술교류회, 국내외 벤치마킹 등을 연중 실시할 예정이다.

노승현 기자, screet8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