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이해찬 '장관들과 세번째 릴레이 오찬'...황교안 '민생 ..
정치

이해찬 '장관들과 세번째 릴레이 오찬'...황교안 '민생 투어'

김선영 기자 libra3333333@gmail.com 입력 2019/06/07 09:22 수정 2019.06.07 09:30

[뉴스프리존= 김선영 기자] 7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이개호 농림축산식품·조명래 환경·김현미 국토교통·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과 오찬을 한다.

이번 회동은 이 대표가 18개 정부 부처 장관들과 하는 ‘릴레이 오찬’ 세 번째 일정이며 이날 낮 여의도의 한 음식점에서 장관들과 점심을 먹으며 국정 과제와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앞서 이 대표는 두 차례에 걸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강경화 외교부 장관, 김연철 통일부 장관, 정경두 국방부 장관과 만나 점심을 함께했다. 그는 19일에는 기획재정·과학기술정보통신·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부·고용노동부 장관, 25일에는 법무·행정안전부 장관과 각각 오찬할 예정이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경기 성남시를 찾아 청년 창업가와 여성 기업인과 만난다.

황 대표는 판교 제2테크노벨리 기업성장센터에서 '황교안X2040 청년창업가 talk! talk!!'라는 이름으로 간담회를 열고, 당의 상대적 취약 지지층인 청년들과 만나 현장의 애로 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어 성남상공회의소를 찾아 여성 기업인들과도 간담회를 진행한다.

한편 한국당이 지난달 29일 연 강원도 산불피해 대책 회의에는 참석을 요청한 6개 부처 차관들이 전원 불참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