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삼성SDS
[뉴스프리존=이상윤 기자]삼성SDS는 SAP와 기업용 솔루션 사업 강화를 위해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사업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협약으로 양사는 국내 및 아태지역 고객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SAP 솔루션을 기업용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하고 운영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업 고객사는 낮은 투자 비용으로 재무, 영업, 구매 등 핵심 업무 시스템에 대한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삼성SDS
SAP 제품 및 혁신 담당 경영 이사회 임원 베른트 로이커트(Bernd Leukert)는 “기업용 클라우드는 SAP의 핵심 서비스 중 하나로, 이를 위해 삼성SDS와 협력하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앞으로 다양한 산업별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가 탄탄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SDS 정유성 대표는 “SAP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및 아태지역에서 기업용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사업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SDS는 SAP와 그룹내.외 기업용 업무시스템인 전사적자원관리 솔루션의 구축 및 운영을 위해 협력을 지속해오면서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이상윤 기자, sg_number2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