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한국 패션디자이너 340명이 회원으로 활동하는 국내 최대 디자이너 단체인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 회장 이상봉)는 29일 중구구민회관에서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임시총회를 통해 제 3대 회장 및 이사 선거를 실시했다.
선출 임원은 회장 1명, 이사 8명으로 임기는 이달 30일부터 오는 2018년 5월 10일까지 2년이다.
회장 및 이사 선거 절차는,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회원들로부터 후보 추천을 받아 회장 및 이사후보를 선정, 최종적으로 회장 입후보자는 송지오, 신장경 디자이너 이상 2명, 이사 입후보자는 곽현주, 김규식, 김수진, 명유석, 박윤정, 박종철, 송승렬, 신재희, 심상보, 장광효, 정훈종, 한승수, 홍은주, 홍혜진 이상 총 14명으로 확정됐다.
사진제공/(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이후 23일 후보자 확정 공고를 통해 6일간의 선거운동 기간에 들어갔다. 투표일 당일 선거방식은 현장 비밀 투표를 통해 진행됐다. 선거 결과 3대 회장에는 압도적인 찬성을 받은 송지오 디자이너가 선출됐고, 이사는 곽현주, 김규식, 김수진, 명유석, 송승렬, 신재희, 장광효, 홍은주 이상 총 8명이 선출됐다.
제 3대 회장으로 선출된 송지오 디자이너는 “한국패션디자이너들의 명예와 권익을 위해 힘쓰고, 대한민국 최고의 디자이너 대표단체로서의 위상을 견고히 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심종대 기자, simjd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