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순천시, 다문화가족에 한국의 전통 생활 문화 체험 운영..
지역

순천시, 다문화가족에 한국의 전통 생활 문화 체험 운영

이동구 선임 기자 입력 2019/07/29 12:21 수정 2019.07.29 12:56
순천시, 행복한 가정만들기 ‘다문화 가족사랑 캠프’에 참여 전통예절을 배우고 있다. [사진=순천시]

[뉴스프리존,순천=이동구 선임기자] 순천시에서는 지난 27일 ~ 28일 양일간 다문화 가족들의 한국의 전통 생활 문화를 배우고 체험하는 ‘다문화 가족사랑 캠프’를 열었다.

이날 가족사랑 캠프에는 다문화 가정 10가족 38명이 참여한 가운데 순천향교에서 전통혼례와 한복체험, 다례․다식체험 등 다양한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한국 전통에 대한 흥미와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는 자리가 됐다.

27일 첫 날은 향교 전통문화 체험 후 순천만 에코촌에서는 가족간 간단한 레크레이션과 함께 가족 대화의 자리를 마련했다. 28일 이틀째에는 아이들을 위한 스케이트 체험등 부모와 아이들 모두가 한마음으로 즐거운 시간속에 단란한 한 때를 보냈다.

이번 행사를 추진한 (유)선비문화예다회 정현숙대표는 “예상보다 많은 다문화가족들이 참여해 감사하고 큰 보람을 느낀다”며 “전통 문화체험과 캠프 참여활동을 통해 우리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함으로써 서로간의 갈등을 해소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