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광주 서구, 하반기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18개동 순..
지역

광주 서구, 하반기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18개동 순회 방문

김영관 기자 입력 2019/09/02 17:01 수정 2019.09.02 18:03
9월부터 매주 화·수·목요일에 자전거 안전점검 및 경정비 무료서비스 전개
광주 서구, 하반기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 운영<사진=광주서구청>

[뉴스프리존,광주=김영관 기자] 광주 서구가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자전거이동 수리센터'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는 자전거를 수리할 곳이 마땅치 않아 불편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정비전문가가 각 동 주민센터를 직접 찾아가 수리해주는 사업이다.

지난해 서구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를 통해 2천 4백여대의 자전거를 수리할 만큼 이용 주민이 날로 늘어나고 있어, 금년부터 주민 편의를 위해 동 주민센터 뿐만 아니라, 아파트와 복지시설 등도 순회 방문할 계획이다.

수리센터는 오는 3일부터 일정에 따라 자전거 수리 전문가 4명이 18개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며 자전거 브레이크, 기름칠, 공기주입 등 안전점검과 펑크수리, 기어선 교체 등 경정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친환경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를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이동수리센터 뿐만 아니라 자전거 교실운영 등 다양한 자전거 활성화 시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전거 수리는 9월3일 서구청 자전거 보관대를 시작으로 매주 화·수·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며, 자세한 일정은 서구청 녹색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