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광주 서구, '자산형성지원 사업' 저소득층 신규가입자 모집..
지역

광주 서구, '자산형성지원 사업' 저소득층 신규가입자 모집

김영관 기자 입력 2019/09/02 17:57 수정 2019.09.02 18:17
생계·의료급여수급자 및 주거·교육급여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청년, 자활근로 참여자 대상
ⓒ광주 서구청 전경

[뉴스프리존,광주=김영관 기자] 광주 서구가 2일 저소득층 주민의 일을 통한 빈곤탈출 촉진을 위해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및 청년층 생계급여 수급자, 자활근로 참여자를 대상으로 자산형성지원 사업 신규가입 대상자를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금번 8차 모집기간은 9월 2일부터 17일까지로 신규가입을 희망 대상자는 동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며, 내일키움통장의 경우 자활근로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자활센터에서 접수하면 된다.

사업별 공통 지원조건용은, 가입자가 근로활동을 계속하면서 3년간 통장을 유지하고 지원금의 50% 이상에 대하여 사용용도 증빙 완료시 지원금을 지급한다.

희망키움통장Ⅰ은 일하는 기준 중위소득 40%이하 생계․의료급여 수급가구면 가입이 가능하며, 매월 10만원 적립시 소득에 따라 근로소득 장려금을 차등 지원한다.

내일키움통장은 최근 1개월 이상 연속 및 월 12일 이상 자활근로사업단에 참여하고 있으면 가능하다.

본인이 월 5만원 또는 10만원을 선택 적립할 경우 본인저축액의 1:1매칭 지원해 주는 내일근로장려금과 사업유형에 따라 내일키움장려금 및 내일키움통장 수익금을 지원해 준다.

청년희망키움통장(16일까지)은 생계급여 수급 가구 내 청년(만15-39세)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경우 본인적립금액 없이 근로·사업소득공제액 10만원과 근로소득장려금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