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설훈 "조국 임명은 당연한 결과, "조국 반대의 가장 큰..
정치

설훈 "조국 임명은 당연한 결과, "조국 반대의 가장 큰 뿌리는 검찰개혁 반대"

유병수 기자 입력 2019/09/17 10:59 수정 2019.09.17 11:07
더불어 민주당 설훈 최고위원

[뉴스프리존= 유병수 기자]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을 놓고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조국 법무부 장관을 반대하는 제일 큰 뿌리는 검찰 개혁에 있다"고 주장했다.

최근 두 달만에 임명은 하였지만, 설훈 의원은 17일 BBS 라디오 '이상휘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검찰 개혁 못하겠다는 저항이 조 장관을 반대하는 원동력이고, 여기에 야당과 검찰, 일부 언론이 합작한 것"이라면서 이 같이 말했다.

인터뷰 발언을 이어 가며 설 의원은 "하지만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면서 "검찰 개혁은 아주 오래된 얘기고, 국민들의 바람이기 때문에 반드시 정리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반조국연대'와 관련해 "선거를 앞두고 여러 이합집산이 있겠지만, 자유한국당을 중심으로 한 야당의 단일 대오는 쉽지 않을 것"이라며 "야당을 이끌고 갈 강력한 리더십이 부재한 상태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무엇보다도 설 의원은 법무부가 '피의사실 공표 제한' 등 공보준칙을 개정하는 것에 대한 시기적 논란과 관련해선 "민주당이 수차례 해온 이야기"라며 "불법이 묵인돼 온 상황을 그냥 둘 수는 없다"고 일축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