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광주 동구 '소소한 가을, 도심 속 책 소풍' 개최..
지역

광주 동구 '소소한 가을, 도심 속 책 소풍' 개최

김영관 기자 입력 2019/09/17 15:13 수정 2019.09.17 15:36
21일, 전시·체험·독서·공연마당 4개 구역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뉴스프리존,광주=김영관 기자] 광주 동구가 오는 21일 오전 11시부터 동명동 푸른마을공동체센터 잔디공원 일원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책소풍’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민과 함께하는 9월의 책소풍 포스터/ⓒ광주 동구청

‘2019행복한 책마을 조성 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소소한 가을, 도심 속 책 소풍’을 주제로 구민들의 다양한 책 프로그램 체험과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전시·체험·독서·공연마당 4개 구역에서 가족과 함께 주말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세부적으로 ▲방문객들이 책을 읽으며 쉬어갈 수 있는 돗자리 독서마당 ▲다 읽은 책을 기부·교환·판매하는 책 트렁크 장터(2인 이상 가족 또는 친구 20팀) ▲책방지기가 추천하는 책 전시 및 판매 ▲그림책 팝업북, 시로 그리는 4컷 만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역서점과 주민이 참여하는 이번 책소풍 행사를 통해 일상 속 휴식과 함께 자연스레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지역서점이 책 문화 확산의 플랫폼 역할과 더불어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