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안데레사 기자]오는 9월 4일 오후 7시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바움 챔버 오케스트라 제5회 정기연주회가 열린다.
음악을 통해 사랑과 화합, 위로와 행복을 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바움 챔버 오케스트라는 지난 2013년 창단 이후 음악적 기량을 쌓으면서 성장해왔다.
지휘 및 음악감독을 맡은 이용진은 독일 뉘른베르크 국립음대 전문연주자 석사과정과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했고, 그는 일찍이 다수의 국내외 음악 콩쿨에서 두각을 나타내면서 클라리네티스트로 다양한 연주 및 오케스트라 활동을 하는 동시에 지휘에 대한 활동도 꾸준히 키워왔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후학 양성과 클라리넷의 대중화를 위한 그의 노력으로 ‘With Clarinet’ 이라는 부제가 붙은 만큼 클라리넷 협주곡이 프로그램의 상당부분을 차지한다. 슈타미츠부터 멘델스존까지 다양한 분위기의 곡들로 중후하면서도 부드러운 음색을 가진 팔색조 악기 클라리넷의 매력을 십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모차르트의 걸작 중 걸작으로 꼽히는 '피가로의 결혼 서곡'과, 보헤미안적 선율과 작곡가의 독자적 개성이 조화를 이루는 드보르작의 '교향곡 8번'처럼 오케스트라 단원 전체의 기량을 선보일 수 있는 레퍼토리로 구성돼 있다.
이번 공연에는 이용진 외에도 네 명의 클라리네티스트가 협연할 예정이다.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 수석 박정환, 바움 챔버 오케스트러 수석 김치훈과 경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수석 이범진은 전문연주자로서 한국예술종합학교, 추계예술대, 수원대학교, 동덕여대, 이화여대, 숙명여대 등 대학교 출강과 함께 각종 앙상블과 오케스트라의 단원으로 활동 중이다.
영 아티스트 이정준은 현재 성남 정자초등학교 5학년에 재학 중으로 한국청소년음악연구회, 예능음악신문사, 세종예술문화재단 콩쿨 등 다양한 입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한편, 이 공연은 바움 챔버 오케스트라가 주최하고, ㈜코스모스악기, ㈜돌체악기 서울지점, Backun Musical Services의 후원을 받았다. 더블유씨엔코리아㈜가 주관한다.
심종대 기자, simjd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