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MGBQ2016대회, 오리엔테이션 갖고 일정 시작..
문화

MGBQ2016대회, 오리엔테이션 갖고 일정 시작

심종대 기자 입력 2016/10/07 21:23
각국 대표 미인들, “평화의 중요성 알리는 홍보대사 될 것”



[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주)청시네마와 대한민국평화통일국민문화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ERM KOREA와 (사)우리민족교류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미스글로벌뷰티퀸 2016(MGBQ2016, 총재 채만희)’ 대회가 지난 6일 서울 The K-호텔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이번 MGBQ2016 대회에 참가한 각국 대표 미인들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평화’를 주제로 한 행사 전반에 대한 소개와 함께 대회 주최.주관사 및 협찬사들의 환영 만찬에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회 개최국인 대한민국이 아직도 휴전 중에 있는 것을 안타까워하면서, MGBQ2016 대회를 통해 평화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전쟁의 나라’에서 ‘평화의 나라’가 되기를 염원했다.


MGBQ2016 허수정 대회조직위원장은 “대회의 목적은 ‘평화의 여왕’을 선발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참가한 여러분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우리민족교류협회 송기학 이사장은 “평화 통일을 염원키 위해 이번 대회를 함께 개최하게 됐다”면서, “대회가 끝난 후에도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이 함께 평화를 이뤄가는 일을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주)청시네마 박동현 대표는 “대회 기간 동안 많은 장소를 보고, 많은 음식을 맛보게 될 텐데 이것은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것”이라면서, “한국의 문화와 대회 주제인 ‘평화’를 여러분의 나라, 국민, 친구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문 심사위원들은 스피치 및 언어 능력, 마케팅 요소, 외향적 요소, 실행력 등을 평가하고 ▲세계 평화의 여왕상 지, 덕, 체 ▲평화상(스피치 부문) ▲우정상 ▲특별상 등의 시상을 끝으로 19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심종대 기자, simjd1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