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김부겸, “촛불 시민혁명, 개헌으로 완성돼야”..
정치

김부겸, “촛불 시민혁명, 개헌으로 완성돼야”

심종대 기자 입력 2016/12/13 15:32

[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3일 “촛불시민 혁명은 개헌으로 완성돼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가진 입장 발표를 통해 “개헌으로 약탈경제를 멈추고 기득권을 해체하고 반칙과 특권을 폐지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하고, “개헌은 정략이 아니라, 이미 오래된 우리 사회의 약속”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다만 제왕적 대통령 권력을 누리려는 욕심이 그 약속을 파기해왔을 뿐”이라면서, “대한민국은 지금 국가 대개혁의 시대적 과제를 안고 있다. 촛불을 든 우리 국민의 손으로, 광화문과 전국의 밤을 밝힌 촛불의 힘으로 국가 대개혁을 완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개헌 반대 목소리에 대해서 “촛불 시민혁명을 대통령 하나 바꾸는 것으로 끝내자는 것이기에 동의할 수 없다”고 주장하고, “또 하나는 무원칙한 대통령과 함께 권력을 농단하던 정치세력이 개헌을 통해 촛불 혁명의 불길을 피하려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속도감 있는 개헌 추진을 강조하면서 “시간을 핑계로 논의 자체를 하지 마라는 것은 동의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개헌을 고리로 한 정계개편 논의 주장과 관련해, “촛불 민심이 중요하지 그걸 정치인들이 자신들의 유불리에 따라서 정계개편을 인위적으로 하는 그 자체는 저는 불가능하지 않냐고 본다”면서, “많은 격동기에 그런 논의가 있었지만 정치인들은 오히려 자신의 역할을 충실하게 하는게 옳다”고 언급했다.


심종대 기자, simjd1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