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黃권한대행, 대정부질문 출석키로..
정치

黃권한대행, 대정부질문 출석키로

심종대 기자 입력 2016/12/19 16:14


사진/국무총리실

[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9일 “저는 이번 임시국회 본회의에 출석해서 국회와 국민들에게 국정 관리방향을 말씀드리고, 의원들께서 궁금해하시는 사안에 대해 성실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 출석 관련해 입장 발표를 통해 “저의 구체적인 출석 방식 등에 대해서는 필요한 경우 국회에서 논의해 달라”면서 이같이 말하고, “여.야 3당 원내대표께서 20일부터 이틀간 대정부질문 참석을 요청했다. 대통령 권한대행이 대정부질문에 참석한 전례가 없고, 국가안보 위협 등 촌각을 다투어 긴급히 대처해야 하는 위기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태세를 상시 유지해야 한다는 점 등에서 많은 고민을 했다”고 덧붙였다.


황 권한대행은 이어 “국회 출석 문제로 마치 입법부와 갈등을 초래한 것처럼 비치는 것은 이 시점에서 바람직하지 않다”면서, “조속한 국정 안정을 바라는 국민의 여망과도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황 권한대행은 또 “국가적 위기 및 비상상황에서 대통령 권한대행의 무거운 짐을 담당하게 돼 국민의 뜻을 겸허하게 받들고, 국회와의 긴밀한 협조 및 소통을 통해 국정의 안정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국정 안정을 위해 여.야 정치권의 초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심종대 기자, simjd1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