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LG유플러스,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이동통신 요금 지원..
사회

LG유플러스,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이동통신 요금 지원

이상윤 기자 입력 2016/12/20 11:37
전국 244개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수행기관 통해 신청 접수


사진제공/LG유플러스

[뉴스프리존=이상윤 기자]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20일 독거노인 안부 확인과 고독사 방지에 기여하는 생활관리사들을 위한 이동통신 요금을 지원한다.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지원 사업은 생활관리사 당 약 27명의 독거노인에게 주 2회 이상 안부전화를 통한 안전 확인, 위급 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 등으로 이동전화 사용량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통신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


전국 약 8,400명의 생활관리사 중 LG유플러스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 중인 생활관리사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생활관리사는 오는 23일까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게시판에서 이동통신 요금 할인 지원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소속된 전국 244개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수행기관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사업에 신청한 생활관리사들은 내년 2월부터 2019년 1월까지 24개월간 매월 이동통신 사용 중인 요금제나 가입 기간 등과 무관하게 요금중 5천원씩 할인 받을 수 있다.


한편, IoT에너지미터를 통해 독거노인 가정에 전기사용량이 미미하거나 전기사용 패턴이 24시간 동안 일정한 경우 등 이상 징후 발생 시 해당 독거노인을 담당하는 생활관리사의 휴대전화로 알림 메시지가 발송돼 안부 확인을 통한 고독사 방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윤 기자, sg_number2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