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새누리, “때 아닌 대선공약 발표한 문재인, ‘검증’이 ..
정치

새누리, “때 아닌 대선공약 발표한 문재인, ‘검증’이 먼저”

심종대 기자 입력 2017/01/05 18:42

[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새누리당은 5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권력적폐 청산 3대 방안’을 발표한 것과 관련, “때 아닌 대선 공약”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하면서 “떡줄 사람은 생각도 않는데 김칫국부터 마시는 격”이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대통령 병에 빠져 샴페인부터 터뜨린 것이란 지적이 나올 만하다”면서, “공약 발표보다 중요한 절차를 잊고 정략적으로 여론만 호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설익고 낯익은 사안을 이렇게 공약이라고 내놓는다 해도, 검증이 뒷전이면 아무 소용도 없다는 점을 깨달아야 한다”면서, “얼마 전 ‘자신에 대한 검증은 모두 끝났다’고 오만한 셀프검증 태도를 보였지만 어림없는 일”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김 대변인은 또 “검증은 국민이 시작하고 끝내는 것”이라고 지적하고, “국민은 문 전 대표에 대해 크게 의심하고 매우 불안해한다. 2007년 대북인권결의안 북한결재 의혹 사건도 철저히 회피했다”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제왕적 대통령에 집착하는 대통령 병에 대해서도 대단히 궁금해 하고 있다”면서, ”문 전 대표는 공약이 아니라 검증이 먼저란 사실을 분명히 인식하길 바란다“고 경고했다.


심종대 기자,simjd1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