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공정위, 대상.동원F&B...급식 영양사에 포인트.상품권 ..
경제

공정위, 대상.동원F&B...급식 영양사에 포인트.상품권 지급 적발

이상윤 기자 입력 2017/02/26 22:05

[뉴스프리존=이상윤 기자]대형 식품업체인 대상과 동원F&B가 학교 영양사에게 식재료 구매를 대가로 현금성 포인트나 상품권을 제공하다 적발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6일 급식 식재료 구매담당자인 학교 영양사들에게 제품 구매실적에 따라 OK캐쉬백포인트, 상품권 등을 지급한 대상㈜, ㈜동원F&B에 시정명령을 내렸다고 밝혔다. 대상에는 5억 2천만 원의 과징금도 부과했다.


대상은 지난 2014년 2월부터 지난해 6월까지 3천 197개 학교에 있는 영양사들에게 9억 7천 174만 원 상당의 OK캐쉬백 포인트, 백화점 상품권 등을 지급한 것으로 드러났다.


대상이 생산한 냉동식품, 육가공용품, 두부, 후식류의 월간 구매 합계액이 300만 원을 넘을 경우 영양사에게 적립금 포인트 3만 점을 지급했고, 냉동식품, 육가공식품을 모두 포함한 식단 구성 횟수가 3회 이상일 경우 3만 원, 4회일 경우 4만 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을 지급한 것으로 확인됐다.


동원 F&B도 유사한 방식으로 2년 간 499개 학교의 영양사들에게 2천 458만 원 상당의 스타벅스 상품권, 동원몰 상품권 등을 지급했다.


공정위 관계자는 “영양사의 합리적인 선택을 왜곡해 학교와 학생들이 좋은 식재료를 공급받을 기회를 차단했다”고 밝혔다.


이상윤 기자, sg_number2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