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남성용 화장품, 롯데백화점서 매출 첫 5백억 원 돌파..
경제

남성용 화장품, 롯데백화점서 매출 첫 5백억 원 돌파

이상윤 기자 입력 2017/03/15 11:21

[뉴스프리존=이상윤 기자]중성성을 표현한 ‘젠더리스(Genderless)’가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남성용 화장품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처음으로 남성 고객이 자신의 미용 목적으로 구매한 남·녀 공용 화장품 매출액이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롯데 백화점 색조화장품 브랜드 매출 중 남성 고객이 차지 한 비중은 지난 2012년 4%에서 2016년 11%로 약 7%P 이상 상승했고, 남성 고객의 색조화장품 구매 객단가 또한 5년 만에 15% 이상 높아졌다. 또한 지난해 봄 남성 고객을 타켓으로 한 ‘커버 쿠션’ 제품은 출시 후 2주 만에 준비물량 1만개가 완판 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이 1조를 넘었고, 유투브 등에서 남성 메이크업 스타일링이 이슈가 되는 등 화장품 상품군에서 남성 고객들이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화장품 업계는 올 봄 잡티를 가릴 수 있는 ‘커버 쿠션’과 비비크림, 컬러 립밤, 아이브로우 등 남성들이 많이 찾는 품목에 대한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할 예정이다. 이에 반해 여성 고객들은 연한 화장을 선호하면서 다양한 화장품 세트 보다는 투명 메이크업에 필요한 제품만 구매를 하는 추세이다.

이상윤 기자, sg_number2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