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미니인터뷰]“건강美人을 찾아서 - 더클래식바디랩 김지현..
문화

[미니인터뷰]“건강美人을 찾아서 - 더클래식바디랩 김지현.김재이 두자매FIT "

이흥수 기자 입력 2017/03/30 04:19



진정한 피트니스계의 아름다운 동행자이자 세상속 영원한 동반자.
사랑과 배려의 마음으로 서로를 눈빛으로 읽어내는 두자매 지현.재이
대기만성(大器晩成)이 무엇인지 몸과 마음으로 보여주고 있는 두자매
묵묵히 서로에게 힘과 용기를 북돋아 주는 진실 가득한 우정의 멘토
이제 우리는 따뜻한 情과 사랑이 넘치는 두자매의 가슴 속으로 들어가 보자!



# 처음 피트니스 운동을 시작한 계기가 무엇인지에 대해(지현) “제가 동덕여대 방송연예학과를 졸업하고 뮤지컬배우로 활동을 했었어요. 5년 정도 하다가 슬럼프가 찾아와서 잠시 활동을 중단하고 휴식&여행도 다니면서 내가 뭘하면 즐겁고 행복할까 라는 심각한 고민을 하게 됐어요. 다시 뮤지컬은 하고 싶지 않았고 나이가 어리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생각을 했었어요. 일단은 체력도 많이 안 좋아진 상태에서 일단 운동을 배워야 겠다는 생각을 하다가 우연히 방송 매체에서 피트니스대회를 알게 되었고 해보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지금 저랑 같이 두 자매Fit을 운영하는 김재이 선생님을 통해서 권영두 스승님을 알게 되었고 선수로써 운동을 배우기 시작했고 몸이 바뀌어가는 모습에 흥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 라고 다소 수줍은 듯 대답했다.



# 피트니스를 하면서 본인에게 달라진 점은 어떤 것인지(재이) “피트니스를 하면서 저에게 달라진 것이 있다면 당연히 멋진 몸매를 가지게 되었고, 제일 많이 달라진 것은 성격이에요. 제가 활발하고 사교성은 좋았지만 자존감이 많이 낮았습니다. 제가 세상에서 제일 불행한 사람인 줄 알고 지냈으니깐요. 무슨 이유에선지. 하지만, 운동을 시작하면서 힘든 일이 있거나 우울할 때면 웨이트 운동을 통해 心身의 안정을 찾게 되고 저 자신이 소중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면서 지내게 되었어요. 주위 친구와 가족 그리고 회원 분들이 저를 보며 자랑스럽다고 멋지다는 말을 들으면 정말 행복하답니다”라며 해맑게 웃어 보였다.



# 재이만의 특별한 음식 식단에 대해 “저만의 특별한 식단은 따로 없고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 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무기질, 비타민들을 서로 균형있게 적당량을 지켜 먹고 있습니다. 저는 다이어트 음식이라도 최고로 맛있게 먹자!!! 이런 생각에 닭가슴 살과 소고기를 따로 간을 하지 않고 야채와 볶음음식, 수육처럼 삶아 먹기도 해요. 다이어트 기간엔 일반식을 못 먹는 저희에게는 한 끼의 식사라도 최고로 맛있게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힘있게 대답해 주었다.


# 지현이와 재이가 생각하는 가장 매력적인 여자란 “늦은 나이에 직업을 바꾸면서 배운 건인생에 정답은 아무도 모른다는 거. 자신만의 계획과 소신을 갖고 한단계씩 성실하게 자신의 꿈을 갖고 가는 여자/ 한가지 일에만 몰두하지 않고 다재다능하게 여러 가지 일들을 자신있고 완벽하게 소화하는 여자가 아닐까요” 라고 두 자매는 당차게 이유을 밝혔다.



# 요즘같은 환절기에 실내에서 할수 있는 간단한 피트니스 운동은 어떤 것이 있는지 “힙 운동을 추천드려요. 힙은 미적으로도 중요하지만 건강을 위해서 꾸준히 하시면 좋아요. 나이가 들면 근육이 점점 퇴화하게 되는데, 특히 힙은 근육이 발달된 분 보다는 없는 분들이 더 많아요. 힙의 근육이 없으면 상체를 지탱할 힘이 없어서 나이가 들수록 점점 허리가 굽게 되요. 집에서 TV시청 하면서도 할 수 있는 라잉 힙 어브덕션이란 자세인데요. 옆으로 누워서 몸을 일자로 만든 다음에 위쪽에 있는 다리를 70도 정도 들었다가 내려놓으면 되세요. 대신 엉덩이 중둔근의 힘으로 올렸다가 내리셔야되요”라면서 친절하게 시연을 해주었다.


# 두 자매의 인생 롤 모델로 삼고 있는 분이 있다면 “저희들은 스승 권영두 대표님이 인생 롤 모델입니다. 저희가 힘들고 지치고 포기하고 싶을 때도 옆에서 항상 응원.위로해 주시고, 그리고 정당하게 올바른 길을 갈수 있게 도와주시는 멘토이자 아버지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지금까지 겪었던 시행 착오들을 너희에겐 겪지 않게 해주고 싶구나!’라는 말씀을 하시며 이제껏 제자들을 위해 노력하시고 모든 열정을 쏟아 부으시는 모습은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이 자리를 비로서 항상 감사하고 감사드린다”면서 웬지모를 진한 뭉클함을 남겼다.



# 서로에게 두자매란 어떤 존재인지에 대해 “재이는 슬럼프에 빠져있을 때 저에게 새로운 인생을 찾을수 있게 도와준 고마운 은인이에요..동생이지만 가끔은 언니 같으면서 저에게 힘을 주는 주중 연인같은 존재지요. 항상 고마워요. 진심으로/ 지현이 언니를 만나게 된건 최대의 福이라고 생각해요. 묵묵히 저의 옆을 지켜주고 힘이 되어주고 용기를 주는 지현언니께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고 항상 존경하고 사랑한다고” 서로 따뜻함이 묻어 있는 답변이었다.


# 앞으로의 포부나 장래계획이 있다면 언니부터 “오랫동안 선수로 살고 싶어요. 외국 여자선수들처럼 기업의 협찬 스폰서도 받으면서 서로 윈윈 해갈수 있는 한국 피트니스선수가 되고 싶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선수생활과 트레이너라는 위치에서 최고가 되는게 제 계획입니다. 두 마리 토끼를 다잡는 김재이가 되고 싶습니다”라면서 자신감에 찬 어조로 대답했다.


덧붙어 두자매는 4월 15일 나바 WFF 대회와 5월 14일 나바 노비스클래식 대회 Top6를 들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이 목표를 이루면 스승인 권영두 대표와 11월 사이프러스 세계대회를 동반 출전해 같은 무대에 서 볼수 있는 영광스런 기회를 갖기에 더욱더 피나는 노력을 현재 기울이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지현.재이가 알려주는 건강 꿀Tip 하나^^
<40대 이후 체중이 줄고 근육량이 떨어지는 분들에게>
우리 몸은 40세가 지나면 노화가 급속히 진행되는데,이때 몸의 근육이 해마다 1%씩 줄어든다. 또한 근육을 구성하는 세포인 근섬유 기능이 약해지고 세포 크기도 작아지면서 근육량이 줄고 근력이 떨어진다. 1주일에 3회, 최소 30분에서 한시간 정도 근력 운동을 꾸중히 하면 근육세포 크기가 커져 근육 유지에 도움이 된다. 흔히 중노년층에서 운동을 할 때는 걷기 같은 유산소 운동만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근력 운동도 병행해야 한다. 의자에 바르게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수평으로 올렸다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거나, 수납장 등을 지지대 삼아 팔굽혀펴기를 하면 된다. 한 번에 10회 실시하고 잠시 쉰 다음 5~8세트를 반복한다. 스쿼트.계단 오르내리기도 도움이 많이 된다. 또한 근육세포의 크기를 키우는 양질의 단백질과 체중 유지와 증가를 가름하는 탄수화물의 섭취도 중요하다는 것을 꼭 알고 섭취하면 좋다./김지현.재이=더클래식바디랩/172-54/인스타 kimjihyun0323, Angel_jae.i
 

인터뷰글=이흥수기자/사진=오종준기자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