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광주 서구의회 하반기 의정활동 자문과 발전 방향 논의..
지역

광주 서구의회 하반기 의정활동 자문과 발전 방향 논의

김영관 기자 입력 2019/09/27 08:42 수정 2019.09.27 09:38
2019년도 하반기 의정자문위원회 개최/ⓒ광주 서구의회
2019년도 하반기 의정자문위원회 개최/ⓒ광주 서구의회

[뉴스프리존,광주=김영관 기자] 광주 서구의회(의장 강기석)는 지난 26일 11시 서구의회 소회의실에서 소속 의원과 자문위원, 사무국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구의회 하반기 의정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의회사무국장으로부터 상반기 자문처리 사항 및 2019년도 서구의회 주요업무 추진현황 설명을 의원들이 올바른 의정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사항에 대한 자문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구의회는 지난 12월 하반기 의정자문위원회를 개최하여 '서구 마을버스 관련 예산반영', '현장밀착형 행보 요청', '협치·화합하는 의회'등의 자문을 받아 효과적인 구정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강기석 서구의회의장은 "자문위원회의 각계각층 전문가들이 모여 내부에서 보지 못하던 의정활동의 자문에 전문적 역할을 해주고 있는데 감사함을 느낀다"며 "서구의회가 자문을 통한 한걸음 나아가 성숙한 의회가 될 것이다" 이어 "지속적인 정책 연구 등에 온 힘을 쏟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의정자문위원회는 '서구의회 의정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전문가 8명으로 구성되고 2년의 임기동안 의정활동에 필요한 정책자료 구상과 대안개발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