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구자원봉사센터, 체험과 공연활동이 어우러진 '재능공유박람..
지역

서구자원봉사센터, 체험과 공연활동이 어우러진 '재능공유박람회' 개최

김영관 기자 입력 2019/10/21 16:25 수정 2019.10.21 17:08
지난 19일 서구운천호수공원에서 ‘공유로 와글와글’ 슬로건으로 30여 자원봉사단체 참여
서구자원봉사센터,‘2019 재능공유박람회 공유로 와글와글’/ⓒ광주 서구청
'2019 재능공유박람회 공유로 와글와글' ⓒ광주 서구청

[뉴스프리존,광주=김영관 기자] 서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9일 서구운천호수공원에서 재능공유를 통한 체험과 공연활동이 어우러진 '서구 재능공유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유로 와글와글' 슬로건으로 공유를 통한 생활 속 자원봉사활동 전개를 목적으로 서구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고, 공유광주가 주관하여 지역주민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전문적인 재능을 가진 30여 자원봉사단체가 참여한 이날 행사에는 필러비즈, 냅킨공예, 아로마테라피, 한지목걸이, 앙금플라워 등 다양한 예술 공예와 VR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다양한 분야의 재능과 지역자원이 함께 어우러진 이번 행사가 자원봉사활동과 공유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활동으로 이어져 상호 연대와 협력의 모델을 제시하고 자원봉사활동이 가지는 사회적 의미를 한층 더 증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자원봉사센터 정권율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물건, 재능, 공간, 경제 등 개인적 소유가 상호적인 교류와 이해로 변하고, 소통하며 나누는 공유가 자원봉사활동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