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이인영, "선거보다 신종코로나(우한폐렴) 대응 선언.. ..
정치

이인영, "선거보다 신종코로나(우한폐렴) 대응 선언.. 고위 당정협의 통해 유기적으로 대응하겠다"

김선영 기자 libra3333333@gmail.com 입력 2020/01/31 12:55 수정 2020.01.31 13:00

[뉴스프리존= 김선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31일 "감염증의 확산 가능성만큼 경제적 파장도 우려스러운 상황"이라며 "고위 당정협의를 통해 유기적으로 대응할 부분 있으면 신속히 공유하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또 "경제적 파장 예측은 이르지만 글로벌 경제 위협 요소가 될 수 있다고 한다"며 "우리 기업들의 중국 내 기업도 피해받고 있고 자영업자와 유통업계에도 직격탄"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정부와 함께 우리 민생에 끼칠 부정적인 영향을 면밀히 살펴서 당이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며 "지금 가장 시급한 건 검역인력 충원이라고 한다. 검역요원 1명이 10만5천명을 책임지는 게 방역시스템의 현주소다. 자유한국당이 방역시스템 완비를 언급한 만큼 후속 대책 마련에 적극 협력해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원내대표는 "시급한 검역인력 충원을 위한 목적 예비비가 필요하다면 적극 검토해줄 것을 제안한다"며 "여야가 적극 나서서 전면적으로 정쟁을 중단하고 범국가 차원의 총력대응체계를 구축하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