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울에 있는 토드 셀비 친구들이 파티를 한대요!..
문화

서울에 있는 토드 셀비 친구들이 파티를 한대요!

이흥수 기자 입력 2017/08/11 10:57 수정 2017.08.11 12:03
<2017 대림미술관 SEASON PARTY #더썸머하우스>
▲ 오는 12일 대림미술관에서 'SEASON PARTY #더썸머하우스' 열린다/사진=대림미술관

[뉴스프리존=이흥수 기자] 매년 전시와 연계된 시즌 파티를 진행해 온 대림미술관은 현재 진행 중인 <The Selby House: #즐거운_나의_집> 전시와 연계하여 오는 12일 토요일 밤 <2017 대림미술관 SEASON PARTY #더썸머하우스>(2017 SEASON PARTY: THE SUMMER HOUSE)를 개최한다.

올 여름 ‘서울에 있는 셀비 친구들이 미술관에서 파티를 한대요!’ 라는 주제로 낮부터 밤까지 오직 대림미술관 파티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컨텐츠로, 이번 파티는 DJING이 울려 퍼지는 미술관에서 독특한 방식으로 <The Selby House: #즐거운_나의_집> 전시 관람을 비롯 미술관 정원으로 옮겨온 농장 콘셉트의 라이프스타일 마켓까지, 평소 미술관에서 경험할 수 없는 것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파티는 뜨거운 여름, 파티를 통해 바쁜 일상과 더위에 지친 이들에게 시원하고 청량한 감성을 충전 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서울의 여름, 낮부터 밤까지 음악과 함께 미술관으로 떠나는 여름휴가 같은 시간이 마련된 파티 D LOUNGE 에서는 서울에서 가장 힙한 언더그라운드 DJ들의 포트레이트를 촬영한 프로젝트 그룹 YOUNG IN SEOUL의 전시와 사진 속 DJ들이 직접 들려주는 토크세션과 하루 종일 이어지는 디제잉 파티가 마련 된다. Airbear, Jesse You, Closet Yi, Jummo 등 서울을 대표하는 DJ들의 디제잉을 시작으로 세계적인 행사인 ‘보일러 룸’에서 한국 최초로 무대를 꾸민 적 있는 실력파 DJ이자 글렌체크 멤버인 ‘Juneone’과 DJ ‘Apachi’ 그리고 국내에서 볼 수 없던 트렌디한 파티를 이끌어가고 있는 DJ ‘Julian’의 메인 디제잉부터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파티 컬처의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는 토크 세션까지 진행된다.

이어 오후 8시 10분부터 10시까지 특별 야간 운영되는 <#더썸머하우스> 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으로 <The Selby House: #즐거운_나의_집> 전시를 색다르게 관람하는 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시간에는 모든 불이 꺼진 어두운 전시장을 손전등과 야광팔찌만을 사용해 ‘셀비의 집’을 몰래 훔쳐보는 듯한 콘셉트로 재미있게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오직 썸머 파티 참가자들을 위해 캄캄한 전시장에서 각 층마다 진행되는 서프라이즈 미션을 통한 선물 증정 등 흥미로운 이벤트가 준비된다. 

또한 도심 속 ‘농부들의 아지트’ 콘셉트로 꾸며지는 미술관 정원에서는 라이프스타일 농장이 펼쳐진다.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속 삶을 지향하는 ‘마이알레’의 싱그러운 포토존을 시작으로 텃밭에서 갓 따온 재료로 만든 청량한 음료와 먹거리 그리고 라이프스타일 제품들로 구성된 마켓을 만날 수 있다.

더불어 △대림미술관 △더썸머하우스 해시태그와 함께 파티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자동으로 스티커사진이 출력되는 이벤트와 미술관에서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되니 참가자들은 흥겹게 놀 준비만 하면 된다. 

이번 대림미술관 SEASON PARTY #더썸머하우스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과 네이버예약에서 사전 예매가 가능하며, 당일 오후 2시 30분부터 8시까지 D LOUNGE 1층 티켓 부스에서 수령 가능하다. 잔여분에 한해 당일 현장 판매도 진행 될 예정이다. 본 파티 티켓으로 <The Selby House: #즐거운_나의_집> 전시 관람은 오후 3시부터 가능하며 단, 8시 10분부터는 오직 파티 참가자들에 한해서 야간 개관한다.

▲ 토드 셀비 '즐거운 나의 집' 전/사진=대림미술관

한편, 대림미술관은 오는 10월 29일까지 독특한 관점으로 일상의 이면을 포착한 사진과 자유분방한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힙스터들의 개성 넘치는 라이프스타일을 기록하는 포토그래퍼이자 일러스트레이터 토드 셀비(Todd Selby)의 <The Selby House: #즐거운_나의_집> 展을 진행한다. 토드 셀비의 대표 사진 작품뿐 아니라, 일상적 소재에 특유의 위트 넘치는 표현을 더한 일러스트레이션, 영상 그리고 이 전시를 위해 새롭게 창작한 대형 설치 작품까지 작가의 예술세계를 총망라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