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대구=고경하 기자] 대구 달서구의회 홍복조 의원이 14일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신관에서 열린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제16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시상식에서 기초의회 부문 개인우수상을 수상했다.
홍복조 의원이 발의한‘정보취약계층 웹접근성 향상을 위한 조례안’은 정보취약계층이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쉽게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함으로써 정보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조례안은 정보취약계층의 웹접근성 향상을 위한 시책과 정보격차 노력에 대한 구청장의 책무 및 시행계획 수립 및 시행, 웹접근성 준수 관련 실태조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해 정보취약계층의 웹접근성을 높혀 삶의 질을 한단계 높인 조례로 평가되고 있다.
홍복조 의원은“5G시대에 정보취약계층의 웹접근성 향상을 위해 구청에서 앞장을 서서 추진하고 제도적 만들어 간다면 정보취약계층의 삶의 질이 나아질 것이다. 누구나 쉽게 필요한 정보를 얻고 스마트폰이나 PC로 웹접근에 대한 두려움을 없어지게 하고자 발의하게 됐는데 수상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구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더욱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