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한국야쿠르트' 집반찬연구소와 컬래버레이션 반찬류 카테고..
오피니언

'한국야쿠르트' 집반찬연구소와 컬래버레이션 반찬류 카테고리 확대 진행

김영수 기자 입력 2020/05/14 09:55 수정 2020.05.14 10:05
집반찬연구소의 27년 한식 연구 노하우 담은 반찬세트 3종 출시!

'한국야쿠르트'가 프리미엄 반찬 브랜드 ‘집반찬연구소’와 함께 반찬류 카테고리를 확대 진행한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를 통해 밀키트, 간편대용식, 신선란 등으로 구성된 기존 간편식 라인에 반찬류를 더해, 시장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일 예정이다.

신선서비스 기업 한국야쿠르트는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를 통해 집반찬연구소 인기 반찬세트 3종을 판매 시작했다고 밝혔다.

집반찬연구소는 한식, 토속음식, 한정식을 27년간 운영하며 얻은 제조 노하우를 담아 음식을 만드는 한식 전문 식품기업이다. 재료 본연의 맛 구현을 위해 국내산 식재료를 고집한다. 저온에서 볶아 맛을 낸 프리미엄 들기름과 참기름을 사용하는 것도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반찬세트 3종은 ‘온가족반찬 4종’, ‘모둠반찬 4종’, ‘기본반찬 4종’이다. 각각의 테마에 맞춰 느타리버섯 볶음을 비롯해 소고기 장조림, 황태보푸리 등 인기 제품을 4개씩 묶어 판매한다.

황규환 디지털CM팀장은 “이번 콜라보로 하이프레시를 통해 집반찬연구소의 건강한 반찬을 정기적으로 받아 볼 수 있게 되었다”면서 “협업 범위를 넓혀가며 보다 다양하고 선호도 높은 반찬류를 판매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는 지난해 10월 리뉴얼을 통해 채널 경쟁력을 강화했다. 200여 종 이상으로 제품 군을 확대하고 구독경제 트렌드에 맞춰 정기배송 서비스도 강화했다. 실제 계란, 두부, 샐러드와 같이 이용빈도가 잦은 생활 밀착형 식품의 경우 정기배송 고객이 최대 50% 이상 증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