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은 오늘(1일)부터 13일 자정까지 "시흥 1인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흥 1인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24일부터 매주 수요일, 금요일 14시에 3시간씩 ABC평생학습타운에서 진행된다.
시흥 1인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은 경기청년협업마을에 위치한 ㈜제이씨케이컨텐츠랩이 운영하며 시흥 시민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활용하여 시흥시의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1인 크리에이터의 생태계와 유튜브 플랫폼의 이해, 내 콘텐츠에 최적화 된 촬영, 편집, 채널 운영 노하우 등 총 13회로 구성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실전적인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한 교육 수료 이후에도 한 달간 원하는 분야별로 맞춤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향후 시민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이종성 시흥시 홍보담당관은 “평소 유튜브나 1인 크리에이터에 관심은 많지만 쉽게 접근이 어려웠던 시민들에겐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며 “시흥시의 잠재력 있는 크리에이터 발굴을 통해 지속성있는 도시브랜딩에 보탬이 되도는 교육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주)제이씨케이컨텐츠랩 정창근 대표는 “1인 영상 창작에 최적화된 영상 기법 노하우를 해당 수업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라며 “시흥시청과 시민들이 함께 시너지를 낼 콘텐츠들이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참가자 모집 신청은 시흥시청 유튜브 커뮤니티 및 공식 SNS 내 별도의 신청 양식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1차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2차 대면 심사를 거쳐 최종 15명을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