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첫 5G 스마트폰, 아이폰12는 공개 전부터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아이폰12는 최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12 시리즈를 국내 총 4종과 6가지 색상으로 내놓을 전망이다. 아이폰12 시리즈는 성능에 따라 일반 모델과 프로 모델로 구성되며 화면 크기도 각각 다르다.
아이폰12 시리즈는 과거 아이폰4와 유사하게 각진 디자인으로 출시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5.4인치와 6.1인치의 아이폰12에는 듀얼 카메라와 4GB의 램, 6.1인치와 6.7인치의 아이폰12 PRO에는 트리플 카메라와 6GB 램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4종 모두 OLED 디스플레이 적용, 아이폰 기본 구성품에 이어폰과 충전기 등을 포함하지 않을 것이라는 예측이 제기된다.
아이폰12 시리즈의 출시 소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폰 공동구매 전문 할인 네이버 카페 ‘올댓폰’에서는 이번에 아이폰12 사전예약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고 전했으며 선 출시됐던 아이폰8+(플러스), 아이폰8, 아이폰7 등 재고정리를 시작해 최대 할인율을 적용했다고 밝혀 좋은 조건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올댓폰’에서는 아이폰12 사전예약 시 파격적인 가격 할인과 특별한 혜택이 부여된다고 전했다. 사전예약 접수 후 실 구매자에 한해 30만원대의 에어팟 프로 모델, 해외여행권 2인을 준비했다고 전했으며, 추첨형 사은품으로 아이패드 10.5와 여행 지원금을 추가 증정한다고 전했다.
아이폰12 사전예약의 강세가 이어지면서, 기존 아이폰 시리즈는 구형 모델로 전략하여 재고정리에 돌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폰SE2(2020)은 지원을 적극 받으며 최대 할인율이 적용됐고 카페 추가 지원금까지 적용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10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하고 아이폰8+(플러스), 아이폰8 역시 3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해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폰7 모델은 할부원금 0원에 공짜폰으로 구입 가능해 인기를 끌고 있고 구매 시 애플정품 에어팟 2세대 무선충전 모델을 증정한다.
‘올댓폰’ 관계자는 “아이폰12 사전예약 진행 시 카페 단독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만큼 사전예약자가 몰리고 있으며, 이에 따라 초도물량 확보에 집중하며 차질 없는 배송을 약속한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폰 공구 할인 카페 ‘올댓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