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56(Global Good 5 Oceans 6 Continents)가 추진하고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비투어체인이 코로나19, 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의한 피해가 확산되면서 감염자 확산 방지에 도움이 되고자 강원도관광협회에 마스크를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15일 진행된 마스크 전달식에는 강원도관광협회의 임성규 사무국장, 정병무 전무, 비투어체인 CMO 이승구 박사 등 참여했다.
비투어체인이 마스크를 전달한 강원도관광협회는 1962년 설립되어 강원도의 관광숙박업, 휴양업, 여행업, 관광식당업 등 280여개의 관광사업자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마스크는 관광수도라 불리며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강원도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인해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해지면서 휴가철을 앞둔 여행객들이 국내로 집중되고 있어 강원도는 물론 국내 여행지 방문 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이 필요한 때라 이번 기부가 의미를 더하고 있다.
코로나19는 호흡기 감염질환으로 감염자의 비말이 호흡기나 눈, 코, 입 등의 점막으로 침투될 때 전염되며 이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과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를 꼼꼼히 해야 한다.
한편, 마스크를 전달한 비투어체인은 국내를 비롯한 해외 관광지에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키오스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관광 빅데이터를 구축한다. 누적된 데이터는 지역 소상공인 및 정부기관, 관광업체 등에 마케팅 정보로 제공한다. 최근에는 허종구 전 조세심판원장을 세무회계 자문역으로 위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