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이종배 의원, 충주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세비 기부’ ..
지역

이종배 의원, 충주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세비 기부’ 앞장

김의상 기자 입력 2020/08/03 16:36 수정 2020.08.05 16:20
이종배 의원 충주시 세비 기부 전달 모습./ⓒ=이종배 의원 사무실
이종배 의원 충주시 세비 기부 전달 모습./ⓒ=이종배 의원 사무실

[충주=뉴스프리존] 김의상 기자 =  미래통합당 정책위의장 이종배 의원(충북 충주, 3선)은 지난 1일(토), 충주시 관내 사회복지법인을 방문해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에 빠진 사회복지시설에 기부금 전달을 했다.

기부금은 충북과 충주 지역 내 장애인 및 아동 복지에 사용된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종배 의원을 비롯해 김성천 숭덕원 대표이사, 혜원 진여원 원장스님 등의 사회복지법인 관계자가 자리를 함께 했다.

1950년 개원한 사회복지법인 숭덕원은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등 10여개의 장애인 복지시설과 특수학교를 운영하며 사회적 약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1995년 설립된 진여원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에게 보금자리가 돼어주고, 자립할 수 있는 역량과 기틀을 만들며 충청권 아동복지에 힘쓰고 있다.

이에 미래통합당은 코로나 사태에 따른 국민 고통 분담 차원에서 21대 국회 당선자들의 자발적 참여로 세비의 30%를 복지시설에 기부하기로 했다.

지난 5월 24일 국회에서 ‘코로나19 재난극복을 위한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세비 기부 캠페인 선포식’을 열었고, 21대 국회 개원 첫 달인 6월부터 12월까지 지역사회와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할 것을 약속했다.

이종배 국회의원은 “코로나 사태로 큰 어려움에 빠진 사회복지시설들을 후원하기 위해 7개월 간 세비의 30% 기부를 약정했다”며 “지속적으로 사회적 나눔을 실천해 시민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보내주신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