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김병우 교육감, 집중호우 대비 사고수습본부 회의 개최..
지역

김병우 교육감, 집중호우 대비 사고수습본부 회의 개최

김의상 기자 입력 2020/08/11 13:27 수정 2020.08.11 13:49
충북도교육청 집중호우 대비 지역사고 수습본부 회의 모습./ⓒ=충북도교육청
충북도교육청 집중호우 대비 지역사고 수습본부 회의 모습./ⓒ=충북도교육청

[충북=뉴스프리존]김의상 기자 =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은 11일(화) 오전 9시 30분 도교육청 지역사고수습본부상황실에서 회의를 개최해 연이은 집중호우에 따른 대응태세와 피해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인한 시설피해 등 현황을 점검하고 신속히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개최됐다.

김병우 교육감은 이번 회의에서 장마철이 끝날 때까지 도내 학교의 호우로 인한 피해 및 학사일정 조정상황 등을 점검하고, 피해에 따른 신속한 조치 사전 강구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비상상황에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신속한 복구로 정상적 학교운영을 도모하고자 교육시설재난공제회에 가입된 시설은 공제회 급여를 청구하고, 교육시설재난공제회 가입대상이 아닌 피해는 교육부 특별교부금 신청하도록 했으며, 우선 시급한 시설은 예비비로 우선 집행하여 복구를 추진하도록 했다.

더불어,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을 고려하여 도내 3곳**의 이재민 임시주거시설 등에 대한 방역도 철저히 할 것을 함께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