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농산물 캐릭터 '충주씨'...'쇼미더머니9'나간다..
지역

농산물 캐릭터 '충주씨'...'쇼미더머니9'나간다

김의상 기자 입력 2020/09/03 13:10 수정 2020.09.03 13:33

[충주=뉴스프리존] 김의상 기자 = 충북 충주시(시장;조길형)은  농산물 통합 캐릭터 ‘충주씨’가 Mnet '쇼미더머니9' 기본심사를 통과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충주씨는 오는 8일 오후 6시 30분 CJ E&M 일산 스튜디오에서 열리는 1차 프로듀서 예선에 참가해 카리스마 넘치는 래핑을 선보이게 된다.

이번 쇼미더머니9에 참가 의사를 밝힌 EBS 캐릭터 ‘펭수’, '코코몽' 등과 함께 캐릭터 간 자존심을 건 ‘랩 배틀’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줄지 기대가 된다.

충주씨는 그동안 신선한 콘텐츠와 홈쇼핑, 유튜브 등에서 다방면의 활약을 통해 충주 명품 농산물의 우수성을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데 일조하고 있다.

시는 지난 7월 충주씨를 전면에 내세운 다양한 판촉 및 홍보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올해의 명품 마케팅 대상’을 수상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쇼미더머니 참가를 통해 재미있는 요소들을 많이 보여줌으로써  농산물 홍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에 사랑받는 캐릭터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충주의 명품 특산물을 친근하게 만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내 기업들의 판로개척 및 제품 홍보·판매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Mnet '쇼미더머니9'은 이번 시즌 우승자에게 우승상금 1억 원 외에 우승 래퍼가 1년간 다양한 음악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프로젝트 힙합 레이블을 런칭할 예정이다.  또한 우승자에게는 ‘영 보스(YOUNG BOSS)’ 타이틀과 동시에 최고 수준의 음반 제작, 매니지먼트, 마케팅 등이 지원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