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조길형 충주시장 "'도시 품격 갖춘 공간환경 개선...시..
지역

조길형 충주시장 "'도시 품격 갖춘 공간환경 개선...시민의 행복 실현"

김의상 기자 입력 2020/09/17 15:09 수정 2020.09.17 15:28
17일 충주시 정책토론 회의 모습./ⓒ=충주시
17일  열린  충주시 정책토론 회의 모습          ⓒ=충주시

[충주=뉴스프리존] 김의상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은 17일 열린 정책토론회의릍 통해 “그동안 서충주신도시와 여러 산업단지, 호암·안림택지 등의 조성으로 도시 규모가 많이 확대되고 있다”며 “그러나 많은 시민이 생활하고 계신 기존 도심지의 쓰레기, 상하수도, 도시가스, 주정차 등 기초생활환경을 세심하게 개선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도심지 내 방치된 곳, 재개발과 공공기관 이전이 예정된 곳 등의 도시계획을 재검토해서 미래지향적으로 살기 좋고 품위 있는 도시로 내실 있는 발전을 이루자”고도 했다.

또한 하수구 맨홀에 쌓인 낙엽과 쓰레기로 침수피해를 본 사례를 예로 들며 “대규모 사업이나 새로운 편의시설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생활 시설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청소하는 꼼꼼한 관리가 무엇보다도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특히 쓰레기 수거 문제를 논의하는 자리에서는 “내 집앞 문전 수거를 원칙으로 하는 우리 시의 쓰레기 수거 방침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살펴보고 투기나 방치로 시민들께서 불편함을 느끼는 사례가 없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조길형 시장은 “현장의 작은 부분까지 두루 살피는 세심함과 적극적인 자세로 시민의 행복을 실현하는 도시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