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뉴스프리존] 김의상 기자 = 조병옥 음성군수가 군의 미래 중장기 정책 방향과 지속가능한 발전전략 마련을 위한 ‘2040 음성군 미래비전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철저히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조병옥 군수는 5일 주간업무 영상 회의에서 “2040 중장기 발전계획에 5대 신성장동력 산업 등 우리가 강점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추진해야 할 미래 먹거리와 인구증가 방안, 지역 간 불균형적인 성장을 보완할 권역별 특화 발전방안에 중점을 두고 계획을 수립해 달라”고 밝혔다.
이어 “용역기관 연구진과 긴밀히 협업해 분야별 전략과제를 적극 발굴하고, 5년 단위 단기계획은 세부실행사업까지 구체화 해 음성군 미래 밑그림을 그리는데 최선을 다하라”며, “특히, 5차 국토종합계획과 현재 수립 중인 제4차 충청북도 종합계획과의 연계성에도 중점을 두고 국도비 확보가 가능한 전략계획수립도 철저히 하라”고 강조했다.
조 군수는 “코로나19로 산업 전 분야에서 기존의 프레임이 바뀌고 있고, 음식업, 소매업 분야에서 비대면 온라인 판매가 큰 폭으로 증가하는 추세”라며 “우리 군의 침체된 지역상가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정부에서 추진하는 소상공인 비대면 온라인 지원사업 도입을 검토하고 다양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라”고 했다.
이 밖에도 추석연휴기간 각종 생활 민원 처리를 위한 상황근무, 선별진료소 운영, 고위험 시설 집합금지 지도점검 등 코로나19 비상근무에 임해준 직원을 격려하고,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들에게 마을 방송과 안내 문자 등을 통해 충분히 안내해 홍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