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방문하거나, 여러 온라인 사이트를 검색하면서도 내 발의 건강에 맞는 제품인지를 확신할 수 있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을까? 하나핏 연구소는 이러한 질문에 대한 해결책으로, 증상에 따라 고객의 발 건강을 케어해 주는 토탈 솔루션 플랫폼 ‘하나핏’을 런칭한다.
'하나핏'은 내 몸에 맞는 건 무엇인지, 어떤 신발을 신으면 더 건강해지고 좋을지에 대한 질문에서 시작한 플랫폼이다. 내 몸과 하나되는 핏이라는 모토에 맞춰 발이 느끼는 통증과 발 계측 정보를 통해 내 발에 맞는 신발과 인솔, 액세서리뿐만 아니라 운동 방법과 건강 정보까지 고객이 안내받을 수 있게 구성되었다.
고객은 진단 차트 작성을 위해 핸드폰에서 하나핏에 접속한 다음, 네이버와 카카오, 회원으로 시작하는 세 가지 방법 중 원하는 가입 방법을 선택 후 회원 가입을 하면 된다. 가입 후 페이지의 '자가진단' 항목을 눌러 자가진단을 진행한다. 고객은 자가진단 질문 순서에 맞춰 겪고 있는 증상, 또는 불편함을 느끼는 부분을 맞게 선택하고 각 항목들은 중복 선택도 가능하다.
이렇게 진단 차트를 완료하면 고객은 입력한 정보에 맞는 신발과 인솔, 및 다양한 액세서리를 추천받을 수 있다. 고객은 클릭 몇 번으로 불편했던 증상 파악과 내 발에 딱 맞는 신발을 고를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하나핏'은 세계 각국의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온라인에서 고객의 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 및, 발에 좋은 운동과 건강에 대한 정보까지 제공해 고객에게 편의를 더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