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중국 양췐시, 포천시에 방역물품 기부 ‘국경 초월한 우정..
지역

중국 양췐시, 포천시에 방역물품 기부 ‘국경 초월한 우정' 훈훈

이건구 기자 입력 2020/11/12 10:13 수정 2020.11.12 10:47
‘어려울 때 친구가 진정한 친구죠?’ 지난 2월 말 양췐시에 마스크를 지원한 포천시에 대한 감사의 답례
중국 양췐시가 포천시에 방역물품을 기부했다./Ⓒ포천시청
중국 양췐시가 포천시에 방역물품을 기부했다./Ⓒ포천시청

[포천=뉴스프리존]이건구기자=경기 포천시의 국제교류도시인 중국 양췐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천시민을 응원하기 위해 방역물품을 기부해 국경을 초월한 훈훈한 정을 전했다.

12일 시에 따르면, 지난 10일 포천시에 도착한 양췐시의 기부물품은 의료방호복, 라텍스 장화 등 총 6종 600세트이다.

포천시는 중국이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던 지난 2월 말 양췐시에 마스크 2천매 분량을 지원한 바 있다.

레이지엔쿤(雷健坤) 양췐시장은 “중요한 순간에 마스크를 지원을 해준 것은 양 도시의 진실한 우정을 나타낸다. 국경을 초월한 포천시의 무한한 사랑을 느꼈다.”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감사 서한문을 방역물품과 함께 보내왔다.

‘어려울 때 돕는 친구가 진정한 친구’라는 속담처럼 어려운 시기에 도움을 받았던 양췐시가 포천시를 잊지 않고 방역물품 기부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양 시(市)간의 우정이 재확인됐다.

박윤국 시장도 “이번 기부로 양췐시와의 우정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고 우리 시에 대한 조력을 아끼지 않은 양췐시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천시에 기증된 방역물품은 포천시보건소에 전달되어 다중이용시설 방역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