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포천시 반월아트홀, 아장아장 극장놀이터 ‘잼잼’ 11월 ..
지역

포천시 반월아트홀, 아장아장 극장놀이터 ‘잼잼’ 11월 19일 공연

이건구 기자 입력 2020/11/13 13:00 수정 2020.11.13 13:14
부모와 아기가 함께 참여하는 체험공연, 영아의 문화감수성을 키우는 데 도움 기대
아장아장 극장놀이터 ‘잼잼’ 공연 홍보포스터./Ⓒ포천도시공사
아장아장 극장놀이터 ‘잼잼’ 공연 홍보포스터./Ⓒ포천도시공사

[포천=뉴스프리존]경기 포천도시공사가 운영하는 반월아트홀이 영아의 문화감수성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문화콘텐츠의 일환으로 아장아장 극장놀이터 ‘잼잼’ 공연을 오는 19일 다목적실에서 개최한다.

13일 공사에 따르면 ‘잼잼’은 영아의 문화감수성 보호를 위해 영아의 시선과 감각, 감정에 맞춰 문화를 즐기고 부모와 영아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공연이다.

영아 대상의 공연은 유럽을 중심으로 ‘베이비드라마(Baby Drama)’, ‘베이비씨어터(Baby Theater)’ 등으로 보편화됐지만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로 최근 들어 소개되면서 임산부와 영·유아 가족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공연에서는 영아들이 서로 친해질 수 있는 손뼉치기 등 전통육아놀이를 시작으로 ‘잼잼’, ‘숫자세기’ 등을 활용한 일상 표현을 통해 친구들과 놀고, 다투고, 화해하는 과정에서 하나가 되어가는 것을 표현한다.

공연관람은 임산부, 영아와 부모 및 영아의 형제·자매도 함께 참여가 가능하며, 공연시간은 오는 19일 오전 10시30분부터 시작해 공연과 체험교육이 진행된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문화도시조성에 발맞춰 이번 공연이 영아들의 문화권리 소중함을 전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영아가 손 움직임을 따라 우리말의 운율을 익히고, 박자개념을 이해하며, 그 운율에 맞춘 움직임으로 몸짓을 따라하는 과정 속에서 행복해함을 느끼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