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연천군 ‘지방세 성실납세자 선정’ 온누리 상품권 지급..
지역

연천군 ‘지방세 성실납세자 선정’ 온누리 상품권 지급

이건구 기자 입력 2020/11/19 16:05 수정 2020.11.19 16:22
건전한 납세문화 정착 및 납기 내 징수율 제고 목적
건전한 납세문화 정착과 납기 내 징수율 제고를 위해 지방세 성실납세자를 선정한 연천군./Ⓒ연천군청
건전한 납세문화 정착과 납기 내 징수율 제고를 위해 지방세 성실납세자를 선정한 연천군./Ⓒ연천군청

[연천=뉴스프리존]이건구기자=경기 연천군은 18일 오전, 군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2020년도 지방세 성실납세자’ 40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19일 군에 따르면 지방세 성실납세자 선정은 최근 3년간 지방세를 한 번도 체납하지 않고, 납부기한 내에 성실하게 납부한 납세자를 대상으로 지방세정보시스템 무작위 전산 추첨으로 정한다.

이날 선정된 성실납세자에게는 온누리 상품권 10만 원과 1년간 관내 공용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인센티브가 주어지며 선정 축하문, 상품권 등을 동봉해 개별 우편 통지한다.

김광철 군수는 “지방세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하는 군민이야말로 연천군 발전의 초석”이라며,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납세의무를 지켜준 군민들께 감사를 전한 후 “성실납세자가 존경받는 납세풍토 조성과 납세자 중심의 세무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 또한 “앞으로도 건전한 납세문화 정착과 고질·고액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징수활동으로 우리군 자주재원 확보와 조세형평성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