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남양주도시공사, 2년 연속 ‘웹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지역

남양주도시공사, 2년 연속 ‘웹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이건구 기자 입력 2020/12/12 14:53 수정 2020.12.12 16:26
전문가 심사에서 종합준수율 99.33%, 모든 장애유형의 과업성공 100% 달성 결과
남양주도시공사 웹품질 인중서와 인증마크./Ⓒ남양주도시공사
남양주도시공사 웹품질 인중서와 인증마크./Ⓒ남양주도시공사

[남양주=뉴스프리존]이건구기자=경기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인증기관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공사 대표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2년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12일 '공사'에 따르면 ‘웹 접근성 품질인증(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은 장애인 및 고령자가 홈페이지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심사 후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정부의 제도이다.

'공사'는 심사를 진행하면서 고령자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폰트와 이미지에 색상대비 기능을 적용하고, 시각장애인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모든 이미지마다 설명글을 기재했다. 

또한 마우스를 제어하기 어려운 사용자를 위해 키보드만으로 홈페이지를 아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리성을 향상시켜 전문가 심사에서 종합준수율 99.33%(95% 이상시 합격), 장애인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시각·뇌병변 등 모든 장애유형의 과업성공 100% 달성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공사' 신동민 사장은 “우리공사에서는 웹표준·호환성, 접근속도를 향상하는 웹 최적화 등 이용자에게 편리하고 수준 높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 노력해왔다.”며 2년 연속 ‘웹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하게 된 배경을 전했다.

이어 “이번 인증을 기회로 앞으로 더욱 훌륭하고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사이트를 구축해 정보 접근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시민에게 웹사이트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