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안정감 넘치는 창업 수요 상승 속 ‘달빛맥주’가 보여주는..
오피니언

안정감 넘치는 창업 수요 상승 속 ‘달빛맥주’가 보여주는 편안함의 가치

김영수 기자 입력 2020/12/14 09:49 수정 2020.12.14 09:49

‘달빛맥주’는 수많은 주점 프랜차이즈들 가운데에서도 상당히 특색 있고 독특한 브랜드로 손꼽힌다.

그 중, 각종 사회적 이슈와 힘든 시기 속에서 고단한 하루를 마무리하며 누구나 편안하게 맥주한잔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는 사실이 가장 큰 장점이다. ‘편안함’ 속에서 찾은 창업 아이템의 경쟁력은 요즘 시기적 상황과 잘 맞아 떨어진다.

부담 없는 분위기와 가격, 바이러스 걱정이 없는 ‘달빛맥주’만의 편안한 가치는 그 자체로 안정성의 기반이 되고 있다.

휴식을 취하는 소년에게 편안한 안식처 제공한다는 ‘달빛맥주’의 심볼에 담긴 뜻이 증명한다. 마치 꿈 많은 어린 소년에게 푸근한 달님과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런 부담 없는 여러 가지 환경들은 고객의 꾸준한 방문으로 이어진다.

지친 일상을 치유 받을 수 있는 위로의 공간으로 삼는, 단골 고객 확보가 많은 이유다. 외식 및 주점 창업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장기 고객을 확보하는 일이다. 단골이라는 존재는 곧 매출 실적으로 나타난다.

단골이 많은 매장이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운영해 나가는 사례가 많은 것도 이런 이유에서 비롯된다. 편안하고 부담감 없는 브랜드의 경쟁력 자체가, 매장 오픈 직후부터 발휘되면서 더 많은 고객 확보와 단골 유지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게 한다.

 

브랜드는 창업자의 입장에서도, 여러모로 편안함을 제공해준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원팩 조리 시스템으로써 각 메뉴의 맛과 퀄리티를 갖춘 원팩 제공을 통해 특별한 조리 기술이 없어도 안정감 넘치고 편안한 주방 운영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전문 주방인력이 필요 없어 인건비까지 절감되면서, 편안함과 함께 매장 운영 비용 축소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게 해준다.

‘달빛맥주’의 관계자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이자 운영 방향인 ‘편안함’ 속에서 안정창업의 해답을 찾은 ‘달빛맥주’는 너무 요란하지도, 그렇다고 무난하지도 않게 고객과 창업자 모두에게 편안함을 제공하면서 불황에도 꾸준한 경쟁력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이런 경쟁력 덕분인지, 폐업이 난무하는 시대에 지속적으로 신규 가맹점 숫자를 늘려 나가고 있다”면서, “최근 오픈한 천안 성성점을 포함해, 폭발적인 가맹 문의 및 가맹 계약 체결을 이끌어내는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