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LIG넥스원, 방사청 주관 ‘2020년 우수 국방연구개발..
지역

LIG넥스원, 방사청 주관 ‘2020년 우수 국방연구개발’ 은상·동상 수상

이기종 기자 dair0411@gmail.com 입력 2020/12/15 15:29 수정 2020.12.15 15:56
LIG넥스원은 국방 핵심기술 개발에 기여한 개발자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2020년 연구개발 장려금’ 시상식에서 은상·동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LIG넥스원
LIG넥스원은 국방 핵심기술 개발에 기여한 개발자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2020년 연구개발 장려금’ 시상식에서 은상·동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LIG넥스원

[대전=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LIG넥스원은 국방 핵심기술 개발에 기여한 개발자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2020년 연구개발 장려금’ 시상식에서 은상·동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연구개발 장려금 제도는 방위사업청이 한 해 동안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방산업체, 전문연구기관, 군 부대 등을 대상으로 새롭게 개발된 방산물자 및 핵심기술 우수과제를 선정해 장려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LIG넥스원은 올해 시상에서 ‘해상감시레이더-II」연구개발사업’이 군산학연 부문 은상을, ‘병렬처리 기법을 이용한 수퍼헷 수신장치 일반부품 국산화’사업이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은상을 수상한 해상감시레이더-II는 해상에서 이동하는 선박이나 항공기를 감시하는 신형 레이더로서 해군전술체계 및 항만감시체계 등과 연동해 한반도 주변 해역의 탐지정보를 공유하는 해상방위의 핵심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 기존 레이더에 비해 탐지능력과 정확도가 크게 향상됐으며 크기와 전력소모량을 줄여 내구성과 안정성도 크게 높였다.

이어 LIG넥스원은 해상감시레이더-II의 국내 개발 과정에서 고출력 송신단 등 핵심부품 국산화에도 성공하며 국내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앞으로 해군의 조기경보 수행 능력 강화에 기여하는 한편 해외수출을 통해 국내 방위산업 경쟁력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