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포천시,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한탄강 체험관광’통한 ‘지..
지역

포천시,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한탄강 체험관광’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시동

이건구 기자 입력 2020/12/26 07:15 수정 2020.12.26 09:03
1차 지오 파트너 ‘포천 허브아일랜드’선정 체험관광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 전경./Ⓒ포천시청
포천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 전경./Ⓒ포천시청

[포천=뉴스프리존]이건구기자=경기 포천시가 유네스코 인증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의 체험관광 개발 및 육성을 위한 사업 1차 운영기관으로 ‘포천 허브아일랜드’를 선정하고 지난 24일 상호 업무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26일 시에 따르면 포천시는 한탄강 세계지질공원과 관내 관광업체 간의 상생을 도모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으로, 체험교육 및 지질명소 탐방 프로그램을 결합한 체류형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민관 협업 한탄강 체험관광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2021년부터 관광과 체험, 숙박이 가능한 포천 허브아일랜드와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의 체험관광 상품을 개발·운영하며, 이후 운영기관을 확대해 관내 다양한 체험시설과 연계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에 기획된 체험관광 상품은 구매력이 높은 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연수 및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나라장터-종합쇼핑몰’에 등록해 다양한 기관에서 쉽게 관광 상품을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한탄강의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 효과가 지역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 개발 사업을 준비 중"이라며 “한탄강 세계지질공원과 협약 체결한 관광업체는 지질공원의 협력기관인 ‘지오 파트너(geo-partner)’로서 한탄강의 보존과 발전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탄강은 지질학적 독특함은 물론 생태적, 역사적, 고고학적 가치를 인정받아 지난 7월 유네스코로부터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 받은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